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분석] 롤드컵 분석/예상 조별리그 A조

스타해머
댓글: 12 개
조회: 4089
2013-09-07 23:47:53

 

1.중국 시드2번 팀..

 

현재 중국만 롤드컵 진출팀이 결정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OMG,로얄,IG 3팀 중에 한팀만 탈락하는 상황입니다.

 

OMG가 1위로 8강 시드권을 확보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되지만, 로얄,IG도 만만치 않은 팀입니다.

 

1위 결정전에서 패배하는 팀이 조별리그 시드권을 확보하게 되고 껄끄러운 상대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A조에서 한국팀이 상대하기 가장 껄끄러운 팀이며, 한국팀과 같이 8강전으로 진출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팀이죠.

 

중국팀들은 캐리가 탁월한 챔프들을 사용하여, 안정적으로 파밍하며 라인을 조금씩 푸쉬하면서 승기를 잡아갑니다.

 

하지만, IG,WE의 롤드컵이나 그 외 중요 대회들을 보면 의외적인 전략적 카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조별 리그에서 1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카드는 하나정도는 사용할텐데 그 상대가 SKT T1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팀이며, 가장 유력한 우승후보가 될 가능성이 높은 섬머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에게 기세를 꺽어놓을려는 목적이죠.

 

2.레몬 독스

 

유럽에서 가장 한국적으로 플레이를 하는 팀입니다. 암살자 챔프를 이용한 로밍과 빠른 타워 푸쉬를 통한 이득을 봅니다.

 

하지만, 가장 취약한 약점은 결성이 얼마되지 않은 신생팀답게 운영적 부분에서 보여줍니다.

 

피지컬+강한 푸쉬력으로 유럽에서는 정상급에 올랐지만, 운영이 미약하다는 것은 후반으로 갈수록 좋지 못합니다.

 

현재, 그들의 취약점을 알고 대회 경험이 많은 엔레이티드 선수를 코치로 영입한 것은 매우 좋다고 보여집니다.

 

선수들은 각 포지션에서 피지컬과 컨트롤이 매우 뛰어나며 챔프폭도 매우 넓고 OP챔프를 이용할 줄 압니다.

 

코치를 이용해 운영만 잘다듬는다면 A조에서 살아남을 수 있으며, 중국,한국팀에게 독이 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LCS 섬머에서는 코치 없이 활약하다가 준우승 후에 코치를 영입했습니다. 가장 큰 변수 입니다.

 

3.SKT T1

 

우승 가능성이 가장 높은 팀 중에 한팀입니다. 그리고 한국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A조에서는 무난한 8강 진출이 기대되지만, 중국,레몬독스를 경계해야 할 필요성은 있다고 보여집니다.

 

피지컬+운영력이 매우 뛰어난 팀이며, 챔프폭도 넓으며 라인전과 한타 모두 뛰어납니다.

 

SKT T1이 세계무대에서 얼마나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A조에서 생존자가 되어서 8강에서 나진 소드,중국팀을 만난다면 쉬운 진행은 안된다고 보여집니다.

 

 

4.TSM

 

...

 

5.GG.EU

 

롤드컵에 어렵게 올라온 만큼 TSM을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결론

 

A조의 전체적인 평은 중국,SKT T1,레몬 독스 중에 진출 가능성이 높을 것 입니다.

 

중국,SKT T1 중 레몬 독스에게 덜미를 잡힌다면 8강 진출은 어려워 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A조의 레몬 독스가 롤드컵 대비책으로 코치를 영입했으며, 분명 엄청난 변화가 있을 것 입니다.

 

중국 vs SKT1의 승자는 쉬운 8강 진출이 이루어 질 것이고, 레몬 독스에게 덜미를 잡히는 팀은 불운 할 것 입니다.

 

 

 

 

 

 

 

 

 

 

 

Lv72 스타해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