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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럼] 브라움과 야스오의 투사체 방어 스킬

아이콘 픽스룰루봇
댓글: 35 개
조회: 18091
추천: 1
2014-05-14 08:36:53


 이 글에는 라이엇 게임즈의 공식 입장 또는 코멘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지운님이 이 글의 번역 개선 및 오역 수정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북미 포럼 「Braum and Yasuo both have projectile blocks」(Riot Meddler)

http://forums.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t=4516701#post47077919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없던 투사체 방어 메카니즘을 가진 챔피언이 연이어 출시되었습니다. 분명 투사체 방어 스킬은 게임을 저 흥미롭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만, 앞으로도 신규 챔피언에 이런 스킬들이 포함된다면 투사체 방어막이 없는 챔피언이 소외될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 챔피언 디자이너 Meddler가 그럴 염려는 없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더불어 애니비아 결정화 버프에 대한 의견이나 브라움의 벽에 대한 메카니즘에 대한 한번쯤 읽어볼 만한 글이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Q. 저는 노말에서 신규 챔피언을 플레이하는데 투사체 방어 스킬이 없는 챔피언들은 소외시받게 되는 것이 아닌가 우려하고 있습니다.

 

A. 저희는 지금 추가적인 투사체 방어 벽에 대한 계획이 없습니다. 투사체 방어 벽은 게임 플레이에 흥미를 더해주지만, 다른 메카니즘들처럼 챔피언들의 여러 스킬들에 이런 능력들을 추가시키는 것은 챔피언들이 제공해주는 독특한 경험을 약화시킵니다. 몇몇 메커니즘들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피해량, 기동성이나 유지력과 같은 기본 설계 단위들은 문제가 됩니다. 이렇게 강력할 뿐더러 챔피언의 아이덴티티에 상당히 기여하는 스킬들은 적게 사용하는 것이 매우 적절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특별한 경우처럼 투사체 방어를 연달아서 빠르게 사용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라고 자신합니다. 브라움과 야스오는 생각하시는것과 달리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이 매우 다르기 때문입니다. 거대한 방패와 보호적인 능력, 도움이 되는 자세들은 좋은 경기를 만든다고 증명되었기 때문에 챔피언의 주제와 메커니즘에 딱 맞기도 합니다.

 

Q. I'm scared this will start becoming the norm in newly made champions and will make almost every non-projectile block champs nonviable.

 

A. We've got no plans for any additional projectile blocking walls at the moment. They do add interesting gameplay but, as with any mechanic, use on multiple kits does weaken how distinctive an experience they allow the champions with them to offer. With some mechanics that's not an issue, since things like damage, mobility, sustain etc are basic building blocks. With effects this impactful, that contribute significantly to a champion's identity, however sparing use is much more appropriate. In this particular case we felt confident using projectile blocking a second time in quick succession was a good choice however, given the way you think about and use the abilities in question is very different as Braum than as Yasuo. The thematics/mechanics fit on a champion with a giant shield and a protective, helpful attitude also proved to be an extremely good match.

 

 

Q. 그럼, 챔피언의 아이덴티티적인 면에서요. 애니비아의 결정화를 야스오의 바람의 장벽과 같이 투사체를 막게끔 만드는 것은 어떤가요?

 

A. 만일 애니비아를 버프한다면 브라움이나 야스오의 스킬처럼 만드는 것보다는 애니비아의 특별한 점을 강조하는 식으로 하는 버프하는 것을 훨씬 선호할 것입니다.

 

Q. Well, in terms of a champions identity, how about you update Anivia's Crystallize to function like Wind Wall and Unbreakable then?

 

A. If we buff Anivia at some point I'd much prefer we do so in a way that accentuates one of her points of distinctiveness, than homogenizing her, Braum's and Yasuo's kits a bit.

 

 

Q. 브라움의 벽이 브라움의 벽 뒤에 있는 챔피언을 코르키의 Q로 공격했을때 투사체를 막아버리는데요. 의도된 것인가요, 버그인가요?

 

A. 의도된 현상입니다. 시간에 따라 진행되고 방향이 있는 스킬들은 (Z 축이 아니라서 뜨고 낮음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크린 밖으로 나가는 충분한 높이가 있지 않은 한 막힙니다. (제라스와 직스의 궁극기만이 이러한 분류에 속합니다)

 

Q. Braum's Wall blocks Corki's Q from going over it and hitting people behind him. Intended or a bug?

 

A. Intended. Spells with a travel time and direction (non Z axis, so not just straight up/down) will be blocked unless they've got enough height to go off the screen basically (off the top of the head Xerath's and Ziggs' ults are the only ones in that category).

 

Lv42 픽스룰루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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