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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난이도 높은겜은 성공할까요? 망할까요?

흑운천마
댓글: 56 개
조회: 4333
2011-10-20 19:32:03

최근 많은 게임사들의 추구 형태인

'쉬운게임' 들이 상당히 많이 나온다고 알고 있는데요.

 

진입장벽이 낮아야 다양한 유저를 수용하고 흥행에 성공할수 있어서겠죠..

 

그런데 제 생각엔 아예 반대로 

유저가 연구해야될 것들도 충분하고,   히든시스템도 많고,   정석같은게 별로없도록 자유도 높으며,   적정수준 컨트롤도 필요하며,    순간적 판단력이나 계산력까지 요구하는

난이도 높은게임은 어떨까 하고 궁금증이 일더군요.

 

'매니아 게임이 될것이다' 라는건 저도 알고잇습니다.

 

매니아는 게임에 투자가치가 있다면 충분히 돈을 써주리라고 생각합니다.

매니아는 투자가치가 있는게임엔 시간도 많이 투자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매니아 게임이 되어도 게이머들을 매니아로 많이 끌어올수만 있다면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되는데요.

 

실제로 특정계층을 노린게임이라고 해서 그 계층만 하는 게임이 되는것만은 아닌걸 인벤인들께서 아실거라고 봅니다.

어린이를 노린 메이플이나 카트 BnB도 성인도 많이했고

오덕후를 노린 게임도 일반인도 꽤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하드,코어한 계층을 노리는 전략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Lv66 흑운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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