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는 몇일전 아이온은 테섭에 3.0를 업데이트 하면서 일어난 일입니다.
3.0이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온 유저들은 3.0 내용을 궁금하게 되었고 이에 테섭으로 많이들 몰렸죠.
그에 따라 아프리카의 아이온 BJ들 역시 3.0 내용을 담은 방송들을 하기 시작 했고요.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발생한겁니다.
바로 GM님이 일부 BJ들에게 템지원을 했다는겁니다.
일반 유저들은 호구라는것이지요.
BJ사건은 테섭에서 BJ로 검색만 하셔도 대충 내용을 파악할수 있습니다.
그 중 어느 BJ가 쓴 사과와 해명글에서 퍼왔습니다.
Q.60렙에 풀템을 지급 받으셨나요?
A.55렙에 템페+군단 풀템을 지급받고 렙업은 직접 플레이 하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Q.참여한BJ들은 방어구.악세.소모품.똑같이 지급받은것인가.받은템을 말해줄수있는가.
A.3억키나 / 템페무기15 / 템페승고사15풀셋 / 군단장 악세풀 / 소모용품 1묶음씩 / 템페휘장10만개 / 용기휘장 5만개
Q.계약금을 받지는 않으셨나요.
A.계약금에 관한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Q.계약에대해 궁금합니다.
A.계약서는 아니고 합의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아이온 테스트서버 이벤트에관한 캐릭터 지급과 이벤트 이전에 비밀 발설 금지 관련.
Q.왜 지원 받을 사실을 숨긴건가요.
A.숨겼다기보단 이벤트를 시작하기위한 준비 기간이였습니다.
이벤트라는 것이 변명으로 들리실진 모르겠으나
일주일간 각 BJ분들이 맡은 임무(하우징영상, PVP영상, 인던공략영상 등등)를
실행하는 시간이고 일주일 이후 테스트서버 이벤트를 진행할 캐릭터였습니다.
이벤트시에는 당연히 공지될 캐릭터 였습니다.
Q.템에 관에선 누가 먼저 제의를 한건가요.
A.아이템 지급은 합의서에 나온 내용이였으며 아이템선택은 BJ의 선택이였습니다.
시간은 걸려도 일정시간을 투자하면 쉽게 구입할수있는 템페셋을 지급요청 하였습니다.
Q.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요.
A.현제 부여된 일은 끝낼생각입니다. 합의한 내용이니 끝까지 책임은 질 생각은있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Q.왜 천족 BJ님들만 만들어진건지. 마족에는 지금 이벤트 진행중인 다른 사람은 없는가요.
A.천족으로 만들어진것이 아니라 BJ들이 천족을 우선으로 정하였을뿐
운영자의 선택에 따라 마족도 같은 이벤트를 진행할수있는 여건이였습니다.
현제 마족에 진행중인 BJ는 없습니다.
Q.그런데 우리는 아이온 돈주면서 아이템모으는데 불공평한것 아닙니까. 우리도 계정도.템도 돈주고사잖아요.
A.변명으로 들리시겠지만 이벤트를 위해 지급된 캐릭이며 이벤트이후 회수될 템이였습니다.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동의서에 대한 내용이 구체적으로 언급이 가능한가요.
A.동의서에 관한 내용은 회사측 문제라 저희 결정으로 확답드릴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죄송합니다.
Q.만약 BJ님들이 BJ이가 아닌 일반유저 입장으로 바꿔보면 어떨것 같은가.
A.이번일은 계획상의 문제보다는 일이 발생한후 대처에 대한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GM답변으로 이벤트관련 계획이 노출되었을때 미리 답변을 드렸더라면 이정도까진 오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부득이하게 해명을 늦출수 밖에 없었던 저희 상황을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Q.지원템의 구체적인 회수시기는 언제인가요.
A.정확한 회수시기는 정해지지않았습니다. 영상촬영이 끝나고 이벤트가 끝나는 시점입니다.
Q.모르고 넘어갔더라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A.위의 답변에서 나왔듯이 노출 된것이 문제가 아니라 노출된이후의 대처방법과 시간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이벤트는 우리가 즐겨야 이벤트지. BJ분들이 즐기면 이벤트인가요.
A.물론 BJ도 새로운 컨텐츠를 즐긴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후 이벤트는 전부 테섭 유저를 위해 준비한것들이였습니다.
Q.마족과의PVP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테섭분들은 학살이라고 표현하던데요.
A.좋은 템으로 일반장비 유저들에게 피해를 준점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Q.테섭 일반유저분을 상대로 결투거시면서 조롱하며 비아냥 거리는 플레이를 하셨다는데 사실인가요.
A.저는 절대 상대를 조롱하는 행동이나 언행을 하지 않았습니다.
Q.공지를 띄우고 BJ끼리 말맞추고 이야기 하는것이 아니냐.왜 이렇게 오래 걸렸는가.
A.합의 내용에 이벤트 이전 비밀누설 금지라는 저항이 있었고 NC측에서도 당부 해 왔던 부분이였습니다.
NC측에서 결정이 내려지고 공지가 될때까지 기다려달라는 부탁을 받아 기다리다보니
본의 아니게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Q.BJ님들도 동의서를 작성한이상 일종의GM으로 볼수있습니다.
마족썰자.비아냥등.계약직원인이상 서버에 관여가된이상 동의약관에대한 침해가 아닌가요.
A.운영자&GM이라고 보긴 힘들다 생각합니다. 이벤트 관련하여 캐릭터를 시연하는 유저라고 생각합니다.
Q.BJ선정방법은 무엇인가요.
A.각 클래스별 BJ를 선발하였습니다.
Q.본섭에서도 템지원을 받는 유저가 있다는데 그것이 사실인가요.
A.사실이 아닙니다.
저희가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저희가 알고있는 부분에선 그럴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지원받은게 템페 군단악세라햇는데 타BJ초록색 강화석 100개씩 천개 가까이 있던데 이건 뭔가요.
A.3억키나로 구매할수 있는 강화석이였습니다.
Q.혹 6명의BJ중 지인에게 강화석이나 물약등 주는사람도 있지 않겠는가.
A.방송으로 진행되었고 그런 적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합의한것에 대한 위배 행위입니다.
Q.아무리 조만간 사라질템이라해도 BJ분은 너무 쉽게 홍보를 위한 도구로 엔씨가 템을 지급했단 생각이 안드는가.
A.이벤트때만 방송하고 그전엔 분담된 일들만 하는것이 옳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Q.아이템을 어느정도 까지 지원 받기로 했나요. 말만하면 다 주기로 되어있었나요.
A.아닙니다. 기본 지급템은 위와 같고. 추가 지급될 예정은 이벤트 관련 아이템들 뿐이였습니다.
Q.이일은 어떤유저가 테섭운영자에게 질문을하고 운영답변에서 일어난일인데
테섭운영자나 NC측에서 BJ분에게는 사과를햇는가.
A.BJ역시 방송시 캐릭터 관리가 소흘했던 부분이 많았기에 사과를 받을 일은 아니였다 생각됩니다.
서로가 실수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Q.만약 진짜 시청자에게 보여주기위해 방송을 했다면 왜 케릭을 직접 키우지 않았는가.
A.시청에게만 보여주기위해 방송을 하였다면 굳이 엔씨와 합의하지 않고
방송을 하였을것입니다. 하지만 좀더 체계적이고 아이온을 즐기는 유저로써
좋은 기회의 이벤트라고 생각했기에 진행하기로 합의했었습니다.
Q.좋은의도로 시작했던 일인데. 운영진이나 BJ나 한번만 더 생각했으면했을것이다.
A.그런 아쉬움이 있지만 이미 엎질러진물이라 피해 받은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이런 BJ들이 템지원을 받고나서 보여준 영상이 대부분 PVP였다는 점.양민학살은 재미있겠죠?
이어지는 NC측의 사과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온 테스트서버 가족 여러분
먼저 테스트 서버에서 BJ 지원 문제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아이온에서는 이번 3.0 업데이트를 맞아 보다 고객의 눈높이에서
3.0 업데이트의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준비의 일환으로 3.0 업데이트 컨텐츠를 직접 체험하기 힘든 고객들을 고려하여
관련 동영상 등의 컨텐츠를 제작 중에 있었으며, 보다 고객과 가까운 입장에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게임 내 인지도가 있는 BJ 분들과 함께 이러한 내용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오해가 발생한 BJ분들의 아이템은 컨텐츠 제작을 위해
사전 체험이 필요하여 지원 된 것으로 템페르 아이템과 소모품, 액세서리 종류입니다
.
컨텐츠 제작이 완료가 되면 해당 아이템은 모두 회수가 될 예정입니다.
3.0 업데이트 체험을 바탕으로 만반의 준비를 하려는 과정에서
고객 여러분께 충분한 안내 없이 아이온 가족 여러분께 혼란을 드린 점
다시 한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이온 가족 여러분의 많은 양해 바라며,
다가오는 아이온 3.0 업데이트에 보다 나은 모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다시 한번 심려 끼쳐드린 점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리며,
언제나 가족 분들의 의견에 보다 귀 기울이는 아이온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아이온의 테섭 역시 계정비를 내고 이용하는 서버입니다.
돈을 내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평등하게 진행해야 되는것이 옳은것 아닙니까?
요즘엔 프리섭도 이런 뒷거래 비리가 있으면 문을 닫아 버리거나 유저수가 감소를 하는데 말이죠.
엔씨의 막장 운영 그 끝은 과연 어디 일까요?
하나 덧 붙이자면 블앤소 클베때 모 BJ에게는 클베당첨자 아이디를 몇개씩 뿌린건 아십니까?
p.s:GM에게 템지원을 받은 아프리카 BJ명단
검성의보스 [검성제일검]
검은검객 [노찌롱임미다]
초유량 [시니어스]
도트레 [다람쥐]
미키[ 호법할멈]
잉어킹 [행복한잉어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