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의견은 불법복제의 영향? 있습니다.
하지만 불법복제때문에 패키지가 안팔려 장사가 안된다는건 걍 멍청하다는거죠
근본적인 원인은 게임플랫폼경쟁에서 콘솔/패키지가 온라인게임에 처밟혔기때문입니다.
가장 기여한건 한국게임시장의 특별한 모습이겠죠
두번째로 돈들일만큼 재미가없어서입니다.기회비용이죠 ^^
그럼, 그들은 왜 불법복제때문이라고만 주장할까요?
저는 "멍청해서 그리고 그방법이 간단하기때문에"라고 말하고싶네요
먼저 불법복제때문에 패키지가 안팔렸다라고 주장하려면 스타/디아와같은 좋은예가 없어야합니다.
스타/디아는 패키지게임인데 왜 500만 300만장이 팔린거죠?
분명 불법복제로따지면 그어느게임보다도 활발한게임일텐데?
정말 좋고 확실한 예가 아닌지요 ??
이런 예를들고나면 진짜 뇌세포하나하나 열등한존재는 말합니다.
스타/디아는 블리자드게임이잖아?
정말 돼지만도못한 인간이고 뇌는 장식인 인간이지요.
왜냐구요? 지금 2011년도에서보는 관점이야 블리자드의 인지도가 매우좋겠지만
스타/디아가 막들어오는 그때, 얼마나 다수가 블리자드를 알고있었을까요?
2011년이아니라 2000년도당시를 생각해봅시다. 제에발~
지금의 블리자드는 세개의 타이틀때문에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십쇼.
스타/디아의 예는 불법복제때문에 망한게아니라는데 증거도되지만
근본적으로 재미있어서 많이팔렸다는 근거도 됩니다.
솔직히 한국시장에서자란 한국유저들에게 외면당한 콘솔/패키지게임들 다수는 재미없다고 판단해야겠죠
스타/디아처럼 재미는 있는데 불법복제때문에 안팔렸다? 억지사절 ^^;;
이건 다른얘긴데, 요즘에 패키지사서한다고 자부심갖고 막말하는분들많더군요
어느사이트에선 한유저가 한글화안하니까 안산다는 리플밑에 "어차피 복돌짓하겠지"라는 리플이있더군요
그사람을 알지도못하면서 기분나쁘다고 지어내서 상황을 만들다뇨ㅋㅋㅋ재밌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게임에 자부심갖지좀맙시다. 제일 병`신같아요
마치 난 성악을하는데 너흰 열등한 국악을 하는구나? 이런 쓰`레기들과 다를바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