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 역사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설정] 와우의 야수들 [달팽이] 편

아이콘 사디스트
댓글: 4 개
조회: 2838
추천: 12
2022-03-20 15:13:35




달팽이(Snail)는 아제로스를 포함하여 수많은 장소에서 발견되는 복족류의 연체동물입니다. 특유의 끈쩍끈쩍한 점성을 뿜어내는 이 생물체는 대부분 작고 무해하지만, 어떤 개체는 굉장한 크기를 자랑하기도 합니다.

달팽이는 보통 물가 근처에서 발견되며 수면 근처에서 먹이를 찾아 기어다니는 광경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달팽이는 전투 능력이 없기에 포식자를 피해 껍질에 숨을 정도로 전투 능력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드물게 몇몇 달팽이는 치명적인 독을 지니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호드의 포세이큰(Forsaken)을 포함한 몇몇 종족은 달팽이를 식량으로 이용하며 독특한 진미로 취급됩니다.




몇몇 달팽이는 바다의 환경에 적응하여 바다 달팽이(Sea snail)라는 아종으로 분류가 되며, 얕은 바닷가 근처부터 깊은 심해를 포함하여 다양한 곳에 서식합니다.



제레스 모르티스(Zereth Mortis)의 지역에서 발견되는 원시달팽이(Helicid)들은 과거 태초의 존재들(The First Ones)이 창조한 수많은 생명체 중 하나입니다.

마치 금속과 같은 특이한 껍질을 가지고 있으며, 이 특이한 껍질의 성분은 일반 금속과 크게 다를 바가 없더라도 이 생명체의 구조 자체는 여타 종족들의 미숙한 수준으로 감히 넘볼 수 없는 경지에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종종 몇몇 이들은 원시달팽이들을 다른 방식으로 창조하고자 했지만, 그러한 시도는 모두 실패로 돌아갈 뿐이였지요.

여타 세계의 달팽이보다 더욱 거대한 몸집을 가지고 있음에도 원시달팽이는 보통 외부의 자극을 받으면 육중한 장갑 껍질 안으로 숨는 습성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 생물들의 성격은 겁쟁이와는 거리가 멀기에, 만약 부주의한 이들이 원시달팽이를 더 자극한다면 곧 압도적인 힘으로 공격을 퍼붓는 복족류의 난폭함을 몸소 체험할 수 있을겁니다.

보통 이러한 원시달팽이들은 성체로 만들어지는데, 종종 알 수 없는 이유로 새끼와 같은 크기의 미성숙한 원시달팽이가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냥꾼의 경우에는 몇몇 달팽이를 길들일 수 있으며, 종류는 갑각충(Carapids)으로 취급됩니다.

-알려진 존재들




복족이(Gastropod)


과거 모구의 왕 레이 션(Lei Shen)이 군림했던 천둥왕의 왕좌(Throne of Thunder)의 지하에는 온갖 정체를 알 수 없는 생명체들이 돌아다녔으며, 복족이 역시 그러한 괴물 중 하나였습니다.


특유의 강력한 독성을 가진 복족이는 자신에게 접근한 모든 생명체를 피아 구별 없이 공격했으며, 그곳을 지나가는 용사들에게 결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했다고 전해집니다. 천둥왕이 쓰러진 이후에 복족이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불명이지만, 이후 오그리마(Orgrimmar)의 지하에서 다시 발견되었다는 소문이 들리고는 하지요.


여담으로 복족이는 게임 내부에서 무작위 대상을 추적하여 닿으면 즉사시키는 적으로 등장했으며, 상대하는 방법을 모르는 유저들을 경악하게 만드는 것으로 유명했기에 한때 서양권에서는 '공찾 파괴자(LFR destroyers)'라는 칭호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오릭살(Orixal)




오릭살은 현재까지 유일하게 이름이 알려진 원시달팽이 개체입니다. 나름 원시달팽이 프라임(Gastropod Prime)라는 독특한 칭호를 가지고 있음에도 대부분의 정예 몬스터가 그러하듯이 개별적인 설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어다니는 와중에 마치 달팽이의 배변과 같은 자국을 남기는 것이 유일한 특징입니다.


Lv62 사디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