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프 정글의 핵심은 바로 Q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렙기준 55프로의 슬로우.
;그 말인즉슨, 최대거리에서 도끼를 맞추게 된다면 빌빌 기어다닐 수밖에 없다는 뜻입니다. 물론 최소 사정거리가 생겨나긴 했지만, 슬로우 효과와 지속시간까지 고려한다면, 거기다 괴랄한 데미지까지 고려한다면, 정말 옛날의 올라프가 돌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갱이나 한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도끼를 맞추고, 다시 도끼를 줍는 일입니다.
상대방의 동선을 잘 예측해서 도끼를 던지고, 받을 수 있도록 고려를 해야합니다. 도끼를 계속 주우면서 추노할수만 있다면 킬은 무난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줍고 안줍고의 차이가, 딜의 차이로 직결됩니다.
Q선마의 장점은 아시다시피 슬로우 효과의 극대화를 통한, 소규모 난전, 2:2, 갱킹 이 강력해진다는 점입니다. 올라프 정글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는 점이죠. 데미지도 스킬레벨1 씩 올릴때마다 45가 증가하게 됩니다. 추가AD까지 고려한다면, 정말 강려한 데미지를 상대방에게 선사할 수 있습니다.
올라프가 이번에 리메이크 되면서 W의 체력비례 추가 AD와 주문흡혈(스킬 사용시 피흡)이 사라지고, 그냥 생명려 흡혈과 공격속도 옵션이 붙었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잃은 체력의 2.5%당 1%씩의 체력 회복 효과가 증가한다는 점. 이로 인해 올라프는 이전보다 더 질긴 생명력과 강력한 딜링을 얻게 되었습니다. 1:1 맞다이에서 절대로 지지 않게되고, 템만 지니면 2:1, 3:1까지 가능해진 스킬입니다. W는 직접 사용해보신 뒤 체감을 느끼시면 됩니다. 딸피인데도 쉽게 죽지 않는, OP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E 또한 바뀌었습니다. 고정 데미지, 고정 코스트에서 벗어나서, 새롭게 AD계수가 붙었습니다. 게다가 무엇보다도 사기인 점은 평타를 한 대 때릴 때마다 쿨타임이 1초씩 감소된다는 겁니다. 쿨감템을 어느정도 갖추면, E평타3번E 콤보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괴랄한 데미지를 상대방에게 지속적으로 줄 수 있게 된겁니다.
궁은 사용하기 전에는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저항력을 줍니다. 대신, 사용하게 되면 그 추가 방어력들은 사라지고, 추가 AD가 주어지게 됩니다. 물론 모든 상태이상 면역이 됩니다. 상대의 스킬을 자세히 주시하면서,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궁이 빠지게 되면 올라프의 힘이 많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하드 CC가 펼쳐질 기미가 보일 때에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