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스웨인의 승률은 평균적으로 최상위권에 위치하는 , 통계가 말해주는 '좋은 챔프' 중 하나이다.
또한 지금껏 라이엇은 근 일년여간의 패치기간동앙 스웨인을 꾸준히, 소소하게나마 버프시켜 왔고 고퀄리티의 스킨도 내놓는등 나름 적지 않은 관심을 보여왔다.
스웨인은 뚜렷한 큰 버프를 주기엔 아이러니한 챔프라는것엔 다들 동의할 것이다.
스웨인의 각각 스킬의 계수는 Q W E R
0.9 0.7 0.8 0.2 의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고 E스킬의 20%데미지 증폭으로 미친 계수와 데미지를 뽐낼수 있다.
심지어 궁극스킬은 자가 체력회복이 붙은 초당 데미지를 뿜어내는 광역 딜링기 이다.
게다가 쿨다운도 짧아 매 딜교마다 궁극을 사용한다...
이러한 특성상 스웨인은 큰 버프를 주면 대등했던 대부분의 챔프를 씹어먹거나 혹은 버거웠던 챔프들을 싸그리 박살내버리는 결과를 초래할수도 있다.
그래서 줄곧 생각해온 최대의, 최고의 버프중 하나는 최근 버프된 스웨인의 패시브에 추가버프를 하는것이다.
기존의 마나회복 패시브는 최근 버프되어 챔피언 킬어시시 퍼센트 마나회복을 추가로 얻게되었다.
하지만 이것은 기존 스웨인의 미친듯한 마나소모량을 감안했을때 당연히 존재했어야할 패시브 였을 뿐이었다.
이 기존의 패시브에
_ 스웨인이 미니언, 혹은 몬스터를 5마리 처치지 영구적으로 5초당 마나회복 1의 능력치를 추가로 얻습니다_
라는 상향을 가하면
기존의 라인전 능력에 크게 달라진건 없지만서도 중후반 들어 잉여해지며 유연한 플레이를 하기 힘들었던 스웨인에게 적절한 도움이 되리라 본다.
유저분들의 의견이나 생각 또한 존중합니다..댓글 남거쥬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