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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두통주의) 구리신 신리신 정리

Janissary
댓글: 23 개
조회: 12627
추천: 6
2014-03-10 00:43:15
p - 공속 보너스가 높아진 건 좋음, 이 얘기는 후반갈수록 점점더 빨리 기력을 채운단 이야기니까. 다만 평타 두 대라서 눈 깜짝할사이에 끝난다는게 문제임. 차라리 2초 보너스면 몰라도 2대뿐이면 오히려 딜 사이클이 어중간해짐, 공속템을 거의 안 올리는 리신 특성상 기존 유저들의 평타사이클을 좀 헷갈리게 만들 수 있음. 익숙해지면 문제없음.
q - 잃은체력 8%가 좀 켕기긴 하지만 최대 150%데미지증가 있으니까 별 상관없음. 다만 50%까지 뛰는 체력한계선을 모르니까 일단 패스. 20~33%정도까지 패놓으면 최대대미지 뜰 때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
w - 와드갱킹이 매우 빡세짐. 와드타고 갱다니면 기력이 100이나 소모되고. 평타를 넣을 구간이 좀 적기 때문에 160이나 처먹는 eeqq(순서는 상황에 따라)의 기력소모를 감당할 수 없음.
e - 더이상 마법뎀이 아니니까 방템올리면 그만. 평균적이었던 기본뎀이 존나 좆호구됨. 괜찮았던 계수도 영 고자가 됨. 
r - 궁 데미지 개박살. ad템 올려봤자 1:1상황에서는 별 딜 안나옴. 충돌? 봇새끼들이랑 겜하지 않는 이상 발로 차서 챔피언 맞추는건 하나나 둘맞춰도 존나잘했다고 칭찬해줘야함. 미니언에게 차봤자 노딜. 게다가 기본깡뎀이 2.4.6백이었는데 데미지가 25%. 37.5% 수준으로 떨어져버림. 즉 노답궁. 제라스 궁 병신으로 만들더니 리신궁도 호구로 만듬.

만렙 체력 1767에 방어력 80인 럭스로 계산해보도록 하겠음.
상대방이 ad캐스터가 나와서 노랑 방어력룬을 끼웠다고 가정. 방어력 +12.69. 반올림해서 13. 나머지룬은 마관. 성장주문. 고정주문.
럭스가 쓰는 템 중 방어 관련 능력치가 있는 건 존야와 성배뿐. 피영약은 안 빨음. 설마 럭스로 어비셜, 리안드리, 라일라이를 가는 등신색기는 없을 것이라 예상.
존야 방어력 +50. 성배 마방 +40.
즉 방어력 143에 마방 70임. 방관 계산하면 최종 방어력은 85.8. 약 45%정도의 데미지를 깜 (이건 정확하지 않으나. 40~47%정도 나옴.)

리신이 라위, 기동, 란두, 도마뱀, 멜모, 루비시야석을 갔다고 쳤을 때 스펙은

체력 1958 + 500 + 36 + 400 + 3% = 2981
공격력 113.4 + 15 + 40 + 30 + 60 + 10 + 4 + 5% = 288 추가공격력 약 175
공속은 1초에 1대

구리신 [170+170 + 1.8추가공격] [200 + 1추가공] [600 + 2추가공격]

신리신 [95+95 + 1.8총공] [125 + 0.6총공] [250 + 1총공 + 0~500 + 0~2총공]

아무도 없는 허허벌판에서 럭스 잡을 때 e평q평rq평e평평으로 팼다고 치면

구리신 - 5총공+200+340+600+4.8추가공격력

신리신 - 8.4총공+190+125+250

위 템을 갔다고 치면 구리신이 때릴 땐 1440 + 1140 + (175*4.8=840) = 3420의 데미지를 받음
신리신이 때릴 땐 565+2419=2984 의 데미지를 받음
데미지 차이는 436
방어력 계산했을 때는 약 45%정도를 까면 됨. 즉 구리신은 1539. 신리신은 1342.8.
구리신은 아직 쓰지 않은 W와드점프로 가서 척살해버릴 수 있지만 신리신은 W가 빢세져서 척살이 매우 힘듬. 게다가 럭스 방어막은 계산 안했음. 그럼 이제 Q데미지를 계산해보겠음.

구리신은 저 딜사이클에서 e평q평rq까지의 딜을 계산해보면 총공 2에 200+175 600+350 170+157.5 170+157.5 + 잃은체력 8%이니까 1980 + 잃은체력의 8%임. 1980을 45%까면 1089. 럭스 피가 1767이니 남은피는 678. 잃은 체력 1089의 8%인 87.12만큼의 데미지를 더 입음.

그럼 신리신은? 일단 50%까지 증폭되는걸 정확히 모르니까 한 25%로 잡자고. 그럼 남은 럭스 피는 678/17.67하면 38.37....이리 나오니까 반올림해서 38%로 잡고, 좀 억지춘향으로 계산해서 정비례식으로 보면 기본증폭이 0이고 50%까지 증폭시키기 위해 필요한 %계수는 75%니까. 5%를 증폭시키기 위해 피를 7.5%를 까야한다 이거지. 즉 1%의 데미지를 증폭시키기 위해서는 체력을 1.5%를 잃게 해야 하는거임. 럭스의 체력이 38% 빠졌으니 잃은 체력은 62%. 62/1.5를 하면 41.333333....이 나오니까 반올림해서 41%가 되는거임. 즉 41%의 데미지가 증폭되는거고. Q의 데미지는 95 + 259 니까 41%를 증폭시키면.. Q 후속타의 데미지는 499.422가 나옴. 씨발 어지러워

그러면 다시 딜사이클을 계산하면 
구리신은 1980 + 87 = 2067
신리신은 저 위 문단을 기준으로 e평q평rq니까 125+250+95+(2.5총공격력=720)+499 = 1689
방어력 계산 시 구리신 1136.85. 신리신 924임. 그리고 럭스를 차서 두 명을 맞췄다고 가정하면 여기에 250 + 1총공격력 = 338의 데미지가 추가됨. 그러면 또 방어력 계산해서 1115.4의 데미지가 됨. 밀어서 두명을 맞춰도 구리신보다 데미지가 후짐.
그리고 또 구리신은 E가 마법데미지라서 143의 물방이 아닌 70의 마방으로 계산해야 하는데. 이러면 필자의 머리가 개발살 날 수 있으니 구리신의 데미지는 더 올라간다고만 생각하자. 왜냐면 방관을 계산해도 85정도의 방어력인데. 마방은 70이거든.

즉 모든 구간에서의 데미지 너프. 특히 초반 구간에서의 데미지 너프가 심각하게 체감될 정도로 예상됨.
탱리신은 신구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을 것이라 예상.


그리고 다른 고인정글러 세주아니, 노틸러스 같은 애들을 생각하라고? 지금 내 제라스 궁이랑 리신 너프당한것도 머리아파 죽겠는데 뭔 개잡소리임? 저 상태면 초반딜은 딜대로 안나와서 갱킹가도 킬딸확률이 적고, 킬을 못 따니 돈을 못 벌고, 돈을 못 버니 템이 안나와서 상술한 템 6개 맞추는것도 더 힘들어졌는데?
그리고 니들이 고인정글러를 그렇게 위하고 사랑하면, 니가 지금 가서 리신을 플레이하는데 저쪽 정글러가 고인정글러야. 니가 카정을 안 갈까? 어유 저분은 고인정글러니까 지강챔 리신이 카정을 가면 고통에 몸부림칠거야! 이러면서 안 갈까?
아주 잘 털어먹을 거다 니들은. 존나 가증스러운 색기들. 만약 고인정글러 옹호를 하고 싶으면 최소 100판 정도는 하고 오세요. 그래야 그 챔프에 대한 대부분의 테크닉. 기술 등을 이해하고 최대한으로 이끌어 낼 수 있으니까.

리 신의 강력한 1:1 맞다이능력은 qrq에서 나오는 미친 딜과 e의 이공속감소. 패시브의 공속과 기력충당으로 버티는 건데. 저기서 40%이상을 차지하는 궁 데미지를 개떡너프 시켜놓고 고작 두대때리는 패시브나 강화해주겠다고? 용의 분노가 아니라 용의 분뇨네 아주 저건. 리신을 너프하고 싶으면 저따구로 물궁을 만들지 말고 200/400/600이나 되는 기본 데미지랑 2나 되는 계수를 좀 까라고. 한 200/350/500이나 200/325/450에 계수는 1.5정도로.

다만 저건 기초적인 정보고 결국 어떻게 될지는 본섭에 나와바야 아니 제발 저딴 물궁으로 바뀌지 않게 간절히 기도해야겠다.

Lv11 Janiss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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