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광정글러
케일 마이. 그리고 맞딜에 강력한 잭스와 우디르로 나눌 수 있겠다.
잭스와 우디르는 카정에도 단단하며, 도망도 쉽기 때문에 카정으로 힘들고
케일과 마이는 초반 7분이 넘어가면, 카정으로 어떻게 해볼 수 없다.
자 아군 정글러의 선택지는 이제 아주 적을 수 밖에 없다.
1. 초반 5분. RPG 정글을 크지 못하게 하는 시간.
1분 55초부터 7분까지. 딱 5분. 이때 카정을 성공하지 못하면 RPG정글을 막지 못하게 된다.
RPG 정글러는 빠른 정글로 인한 레벨업 궁극기스킬 그리고 템이 나오기 시작한다.
더 좋은 템과 레벨은 더 빠른 정글과 아이템을 맞추게 되고,
시간이 갈수록 잘 큰 라이너처럼 레벨이 높고, 템도 아주 좋게 된다.
7분이후 갱다니던 정글러가 카정으로 발을 담그는 순간 자기보다 더욱 월등하게 자란 적 정글러를 보면서
자신의 무덤을 만들어야 할것이다.
5분이라는 시간으로 승부를 보지 못한다면, RPG 정글의 왕귀는 거의 확실해 진다.
5분이라는 시간은 정글러 역량으로 승부를 볼 수 있는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다.
하지만 5분이라는 시간으로 확실하게 승부를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모험을 걸어야 한다는 소리다. 실패하면 미래가 없는 모험이다.
7분이 넘어 RPG정글의 왕귀를 막을수 없었다.
하지만 RPG 정글의 왕귀를 막을 두번째 기회는 아직 남아있다.
1. 라인갱을 가서 확실히 킬을 따고 한쪽 라인을 빠르게 폭파시키고 적 정글을 라이너와 함께 장악한다.
2. 아군 라이너가 적 라인을 초반부터 완전히 개박살 내고 타워를 빠르게 철거 했을 때.
보통 8렙전에 타워를 깨부시고 적 정글을 장악해야 한다.
이 조건이 달성되어야 RPG정글왕귀를 막을 두번째 기회가 찾아온다.
이것은 정글러 역량보다 라이너 역량이 압도적으로 강할 때 가능하다.
이 두가지 조건 하에서만 알피지 정글을 막을 수 있다.
7분이 넘어가는 순간 더 빠른 레벨업과 아이템으로 무장한 적정글러이기에
갱 다니던 아군정글러는 카정은 꿈도 꾸지 말아야 한다.
특히 우디르나 잭스 케일이라면 더욱 더.
7분을 넘겨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안전하게 RPG정글을 시작한 적 정글러가 20분동안 정글만돌면
어마어마하게 잘큰 라이너만큼 역량이 커서 돌아온다.
단순히 잘 큰 라이너가 아니다. 섬광아이템 특수로 용 바론 할것 없이 아주 빠르게 혼자서 섭취가 가능하다.
바론이 순식간에 삭제되는 마술을 보여줄까?
여기에 압도적으로 강한 힘으로 적을 죽여 킬을 쓸어담기 시작하면,
격차는 더욱더 벌어진다.
섬광정글러 하나 때문에 모든 행동을 그것에 맞춰야 하고, 그나마 그것도 여의치 않다는 것.
실패할 시 20분 서렌으로 알피지 정글러 멘탈이나 붕괴하자.
이런 정신으로 게임을 해야 한다는 것.
아니면 우리도 섬광 정글러 굴리지뭐! 라면서 양쪽에서 정글 RPG를 시작 하는 것.
정글러 선택부터 게임의 흐름까지, 획일적으로 바꿔버린 섬광 정글러.
무엇이 문제인지 아직도 모르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