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경기 JIN AIR Stealths(스텔스) vs (IM#1)
픽밴분석
스텔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조합은 잭스(스텔스)와 카직스(스텔스)의 돌진과 거기에 추가 CC를 줄 수 있는 룰루(스텔스)조합이 였다. 거기에 다시 레오나(스텔스)의 흑점 폭팔등 여러 강력한 스턴기 이런 연계 CC만 입롤 되로 상대 딜러라인(IM#1)에게 들어가서 한명(IM#1)을 끊어먹고 시작하는 한타가 될수있다는점에서 강력한 조합이라고 생각했다.
IM#1팀은 전경기과 마찬가지로 역시 케일 리신 알리스타(IM#1)등으로 지켜내기 좋은 조합에 거기에 니달리(IM#1)의 포킹 트위치(IM#1)의 일직선으로 돌격하는 적에게 강력한 트위치(IM#1)의 궁으로 지연전을 펼진다면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고 생각했다.
경기분석
퍼플(IM#1)쪽 블루 싸움에서 리신(IM#1)을 죽이며 4버프를 가져 오게 되면서 스텔스가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고 있다. 초반 라인전 또한 스텔스에서 유리한편이여서 리신 정글(IM#1)이 망했다는 점이 더욱더 아프게 다가왔고 그 스노우볼의 첫시작이 탑쪽에서 다이브를 감행하여 케일(IM#1)을 잡아내며 시작됬다.
그리고 잭스 카직스(스텔스)가 1:1에 강력하고 3:3 이하 국지전에서도 강력하기 때문에 IM팀의 정글이 초반에 망했다는 점은 진에어 스텔스가 상대 정글 쪽을 장악하면서 좀더 강력하게 압박할수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탑쪽에서 케일(IM#1)이 할수있는게 없었기 때문에 내려와서 상대(스텔스)정글쪽을 오히려 압박하고 용을 가져가면서 피해를 최소화시키고있었지만 탑에서의 경험치와 CS 손실이 너무 심각했다.
게다가 라인스왑 단계가 되고 리신 정글(IM#1)이 망한상태에서 단순이 정글 개입없이 1:1라인전에서 우월한 룰루(스텔스)는 계속해서 CS를 앞서 가고 있었다
역시 경기시작 9분경 스텔스팀이 IM팀의 블루를 컨트롤을 하고 바로 봇쪽 다이브를 감행해 케일을 잡아내면서 매끄러운 운영을 보여 주었다.
여기서 지금 나는 IM# 역전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 하고 싶다.
13분가량에서 글로벌 골드차이가 현재4천정도 차이나는 상황에서
정말 많이 버티기 힘들다. 게다가 미드라이너가 니달리라서 라인 푸쉬력이 너무 약하다. 이건 진에어 스텔스가 상대 니달리(IM#1)의 포킹 만 조심하면서 빅웨이브와함께
타워를 돌려 깍기 한다면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 갈 것 같다.
여기서 트위치(IM#1)의 암살로 인한 변수를 해설진에서 언급하셨는데 김동준 해설위원이 말씀하셨듯이 유효 암살 각을 노릴 수 있는 상대 챔프(스텔스)가 없다.
정말 유일한 역전 가능성은 그냥 타워끼고 상대(스텔스)에게 바론버프만 주지않으면서 다이브를 허용하지않으면서 버티는거다. 6~7만골드 풀템 VS 풀템 상황까지
버텨서 글로벌 골드 차이가 의미가 없는 구간까지 버텨야한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직스 처럼 수성을 잘하는 챔프가 있는 것 도 아니고 버티기 매우 힘들다.
18분경 레오나(스텔스)끊어주는 이득을 봤으나 그 반대쪽은 탑 쪽에서 타워를 밀어내면서 이득을 가져갔다
하지만 19분경 잭스(스텔스)가 끊기고 용까지 먹게 되면서 6~7만골드까지 버틸 수 있는 힘을 어느정도 가져 가면서 역전의 발판을 만들었다.
이쯤에서 다시 맨처음 밴픽분석에서 언급했던 말을 다시 꺼내면
진짜 케일(IM#1)과 니달리(IM#1)는 트위치(IM#1)는 슈퍼 하드캐리 챔프다. 이대로 무난하게 시간을 준다면 진에어스텔스가 질수도있다.
내가 앞서 말했듯 IM이 라인 클리어 능력이 약한점을 노려서 진에어 스텔스는 그냥 5명뭉쳐서 타워 압박하면서 게임을 끝냈어야했는데 스플릿 푸쉬를 하면서 IM에게 끊기면서 IM에게 어마한 기회를 주게됬다.
25분쯤 트위치(IM#1)와 케일(IM#1)이 끊길 상황을 주면서 피관리가 안되었고 그 타이밍에 먼저 스텔스가 용 싸움을 유도하여 용을 가져가고 상대(IM#1)챔프를 먼저 끊었지만 더 이상은 추가 킬은 내지 못하였고 오히려 상대(IM#1) 역공을 맞으면서 킬을 내주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른뒤 하지만 결국 IM팀이 스텔스팀에게 바론쪽 정글에서 끊기면서 한타를 시작하여 크게 패배하고 스텔스팀은 바론을 먹어가며 더욱더 골드차이를 벌린다.
31분경 룰루(스텔스)를 끊을려고 했지만 바론버프와 룰루(스텔스)자체의 성장력 룰루(스텔스)의 유틸성 때문에 잡지 못하고 스텔스의 아군이 합류하면서 상대 두챔프(IM#1)를 역으로 잡아내며 진 에어 스텔스가 경기를 가져가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