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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리메이크 후 카사딘의 위치

뭐가돋을지
댓글: 28 개
조회: 7579
2014-03-24 08:25:28
  매칼게에서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챔피언을 주제로 글을 써보려합니다.

 잘 못쓰더라도 욕은 자제 해주세요 , 비판은 달게 받겠습니다.

  카사딘의 현재상태

현재Kassadin(카사딘) 은 한마디로 '하이 리스크 로우 리턴' 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궁극기의 쿨타임이 줄었지만 데미지가 현저하게 감소했고 , 스택의 지속시간 역시 증가해서 데미지 증가량에 비해
마나소비량이 극심하죠.

Kassadin(카사딘)의 기본스탯은 이번 리메이크로 사거리가 25증가 한것 이외에는 없습니다.
사실 PBE서버에서는 추가적인 기본스탯(방어력,이동속도,체젠,사거리) 상향예정이 있었지만 롤백되었습니다.
사견으로는 '이정도 기본스탯 추가는 되야하지않았나' 하고 생각 해봅니다.


 스킬의 변화

 Null Sphere(무의 구체)(Q)무의구체
 리메이크 전에는 침묵이 달려있던 Null Sphere(무의 구체) 입니다. 현재는 침묵은 사라졌고 채널링 스킬을 끊는 기능과
 추가적인 마뎀실드를 생성하는 기능이 생겼죠(텔레포트는 어째서인지 안끊기네요).

 리메이크 후에도 Kassadin(카사딘)이 많이 약화 되었는데 , 그나마 라인전이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이라고 생각됩니다.
 AP상대로는 말이죠. 깡뎀이 많이 너프되었고 침묵역시 사라져서 궁극기 이후에도 딜교환 하기가 
 쉽지 않아졌습니다. 라인전이 끝난다면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AD상대로는 실드가 거의 쓸모가 없고 침묵역시 없기때문에 카운터 플레이가 쉬워져 어느정도 상향이 필요한
 위치의 스킬입니다. 쿨타임 역시 너무 길고요.
 사견으로는 '실드생성이 물뎀을 같이 막아주던가 , 모르가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처럼 cc기를 
 막아주는 기능이 생겼다면 리스크가 많이 떨어지지 않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Nether Blade(황천의 검)(W)황천의 검
 리메이크 된 후에 유일하게 좋아졌다고 생각되는 Nether Blade(황천의 검) 스킬입니다.
 
 기본 공격시 (20 + 0.1ap)의 데미지를 , 사용시에는 다음 기본공격시 더 큰 추가데미지와 마나회복을 시켜줍니다

 리치베인과 꽤나 잘 어울리는 스킬 이라고도 생각되네요. 또 , Kassadin(카사딘)의 리스크를 높여주는 스킬중 하나라고도  

 생각됩니다. 리메이크 전과 달리 딜을 뿜어내려면 반드시 평타를 쳐야 하니까요. 
 
 숨겨진 효과로는 Nether Blade(황천의 검) 사용시 사거리가 미세하게 증가합니다. 이 스킬의 안타까운점은 기본공격시 

 추가데미지가 스킬을 찍어도 오르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만약 상향이 이루어진다면 위에 언급했던 내용

 혹은 쿨타임 감소정도가 적절해 보입니다. 현재 카사딘의 주력스킬 이라고 봐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Force Pulse(힘의 파동)(E)힘의 파동
 일명 '부왘' 이라고 불리는 Force Pulse(힘의 파동) 스킬입니다. 스킬자체가 리메이크 되지는 않았지만 , 엄청난 

 데미지 너프가 있었죠. Force Pulse(힘의 파동) 과 Riftwalk(균열 이동) 의 너프로 인해서 카사딘읜 라인클리어 능력이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이 역시 Kassadin(카사딘) 플레이의 리스크를 한층 끌어 올리는데 기여 했다고 볼수 있죠. 

 변화된점이 데미지 뿐이라  만약 상향된다면 데미지 롤백 정도가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Riftwalk(균열 이동)(R)균열 이동

 아마 가장 너프가 많이된 스킬이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쿨타임은 만렙기준으로 3초 까지 줄었지만

 앞서 말한것처럼 스택시간이 길어져 조삼모사 라고도 말할수 있습니다. 또한 데미지 역시 많이 줄었죠.

 4스택을 쌓으면 Overload(과부하)와 비슷한 딜량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딜량이죠.

 Riftwalk(균열 이동)의 너프로 Force Pulse(힘의 파동)에서 언급 했다시피 라인클리어 능력이 줄어든것은 물론이고 더티파밍까지 

 약해졌습니다. 스택을 쌓는것이 오히려 독이 되는 상황이 더 많이 나오기도 합니다.

 만약 Kassadin(카사딘) 을 플레이 하실 생각이시라면 Riftwalk(균열 이동)의 데미지는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상향이 필요한 스킬입니다. 사견으로는'마나 계수가 늘어나던가 마나뻥튀기가 두배가 아닌 75씩 늘어나는

 방식으로 바뀌는게 좋지않을까' 라고 생각됩니다.


 Kassadin(카사딘) 의 역할은 현재 조금 바뀌었다고 봅니다. 리메이크 전에는 괴랄한 기동력과 라인클리어 능력으로 

 스플릿운영과 강력한 데미지로 암살등이 주 역할 이였다면 , 현재는 'AP메이지의 카운터' 정도로 역할이 

 줄어들었다고 봅니다. 괴랄한 기동성은 그대로지만 Riftwalk(균열 이동)을 더욱 자주 사용할수 없고 , 

 상대가 몸이 약한 챔프가 아니라면 1:1 상황 역시 달갑지 않습니다. 

 아직 리메이크 후에 연구가 다 되지는 않았지만 상향을 불가피 할것같네요.

 너무 했던소리만 계속한거 같지만 그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미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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