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노가다의 뜻

아이콘 아저씨쩔좀
댓글: 14 개
조회: 5959
추천: 3
비공감: 2
2011-05-21 04:39:24

노가다에서 좋은 의미를 찾는다는건

쌍욕에서 좋은 의미를 찾는 것과 같다

 

게임에서의 노가다의 뜻은 힘들게 일하는 노가다 일꾼의 뜻과 일치할 수 없다

왜냐하면 노가다의 안좋은 의미만을 생각해서 만들어진게 노가다게임아라고 한거다.

일부 몰지각한 사람이 욕으로 쓰는 장애자라는 욕도 마찬가지 의미다.

장애자 자체가 욕이 아니듯이 노가다도 원래의 단어 뜻은 욕이 아니였지만

그 이면의 좋지 않은 이미지만을 놓고 욕으로 쓰이는 것이다.

 

단순히 반복이 있다고 해서 노가다가 아니다.

그건 반복이 있다고 표현하면 된다.

노가다란 반복, 지루함(단순, 힘듬)의 함축적 표현이다.

노가다란 의미에 반복, 지루함이 꼭 포함되어야 하며

거기에 반복이나 지루함을 수식하는 단순, 힘듬이 포함 될 수도 안될 수도 있다.

 

노가다가 없을 수 없나?

라는 의문도 바보같은 질문이다.

이러한 의문보다 노가다를 줄이는 방법 이란 글을 쓰는게 옳다

노가다가 없는 게임도 많고

리니지의 경우 거의 모든 사람이 노가다 게임으로 인정하는 반면

와우는 하는 사람에 따라 노가다로 인정하지 않는 사람도 많다

(어쩌면 위에서 말했듯이 노가다란 의미를 반복이란 단어와 같이 사용해 버렸는지도 모른다)

또한 길드워도 노가다 없는 게임이다

 

불검을 얻기위한 노가다가 존재했지만

이것역시 잘못된 표현이다

단순히 불검은 이펙트용일뿐이다.

기능이 어떤 검보다 뛰어난게 아닌

즉 모든 유저의 평등, 전투에서의 공평등에 어떠한 해도 없다

단지 유저의 선택이다.

 

노가다의 의미를 좀 더 파고 들면 선택이란 단어도 매우 중요하다.

선택할 수 있는 게임룰에선 노가다라 표현할 수 없다. 

선택할 수 없는 강요된 동레벨 작업 및 동급템 작업은

노가다의 뜻을 얘기할 또 중요한 초석이 된다.

 

Lv75 아저씨쩔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