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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디3의 변화점과 호불호에 대한 생각

아이콘 몬헌망치
댓글: 8 개
조회: 3479
2014-04-06 20:49:02

한마디로 요약해보자면..

 

디아1과 디아2의 차이라고 과감하게 주장해보고 싶네요.

 

 

 

디아1과 디아2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무래도 그래픽과 방대해진 컨텐츠라고 볼 수 있겠지만,

 

이번 디3의 변화점은 제가 보는 관점에서는 피흡에 대한 너프가 가장 큰 변화점이고

 

두번째는 전설 아이템의 드랍률 상향과 여기에

 

세번째로 여러 세트도면을 추가하면서

 

기존의 재미와 기존에 있었던 시스템의 단점을 혁파하기 위해 상위 컨텐츠인 제작을 강화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아1에서는 피흡으로 순식간에 만피가 되는 일은 없었습니다.

 

간간히 겨우겨우 정예몬스터와 1:1을 진행하다보면

 

물약의 쿨타임(물약이 한번에 차는게 아니라 서서히 차는거였나? 가물가물하네요.)을

 

기다리는 시간이 많아지고 도망다니며 이리저리 도전하며 잡았던 기억이 나네요.

 

 

현재 법사나 원거리가 오버벨런스이긴 하지만, 혼자 플레이할 경우 정예나

 

보스몬스터와 상대시 근거리에 비해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디아1과 상당히 유사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그리고 옛 향수를 진하게 느끼며 옛 재미에 새로워진 그래픽으로 다가온 디3가

 

상당히 재미있게 느끼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디3를 보고 던파를 떠올리고

 

뭐야 이거 던파 따라한거네?

 

하는 이야기를 보면 세대차이를 느낍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포인트는 세대차이라고 밖에 설명이 안되네요.

 

물론 취향도 탑니다만, 제 글은 소수입장이 아니라 대다수의 입장에서

 

적어볼려고 노력한 글입니다.

Lv71 몬헌망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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