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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나오기전부터 흥미를 끌게하는 요소[개인적]

아이콘 몬헌망치
댓글: 4 개
조회: 1741
2015-02-23 19:16:08

 

1. 다양한 직업과 전직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성을 뽐낼 수 있는 요소

 

2. 최상의 그래픽보다는 몰입도를 저해하지않을 정도의 어울림이 강조된 그래픽

예시) 아이온, wow, 리그오브레전드, 리니지, 테라, 마영전 등등..

 

3. 의상과 장비아이템을 통한 타 유저와 차별화되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부분

 

4. 사냥이면 사냥, 퀘스트면 퀘스트. 생산이면 생산.. 동시에 억지로 이끌어가는 동선이 아니라

    유저에게 선택지를 줄 수 있는가?

 

5. 작업장과 오토유저들을 어떠한 방법을 통해 줄일 것인가?

 

6. 상위 아이템이 될 수록 악세사리만 덕지 덕지 붙이는 것이 아닌,

    좀 더 계획적이고 시나리오적으로 완성된 것을 표현하는 가?

 

7. 화려하고 반짝이는 이펙트보다 담백한 이펙트를 보여주는 게임인가?

 

8. 새로운 것에만 도전하기보다 이전에 나온 게임에서 보여준

   검증된 재미요소, 혹은 차별성과 주요포인트들을 어느정도까지 조합할 수 있는가?

 

9. 악의 세력이 등장해 영웅이 필요하다와 같은 사류소설같은 시나리오를 탈피한 게임인가?

 

10. 단순한 조작부터 복잡한 조작까지 서서히 유저가 적응하게 만드는 레벨링이 기획된 게임인가?

 

11. 처음부터 엔드 컨텐츠까지 퀄리티가 유지되는 게임인가?

 

......

 

역시 사람의 욕심이란 끝이 없군요.

 

Lv71 몬헌망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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