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존
[스타일] : 보조형 탑과 최강 바텀라인을 이용하여 라인전에서 상대방의 기세를 꺾음
@ 적이 탑솔케리형 일경우 : 스왑을 하여 적 탑을 말리고 , 임프의 강제케리 -> 보조형 탑이라서 피해가 더 적음.
@ 그외: 노말하게 바텀을 압살하고 탑이 무난하게 버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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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을 수 있는 미드라이너와 갱킹으로 라이너에게 힘을 실어서 라인전부터 압박하게 하는 정글러,
이 조합은 우선 라인전에서 지지않고 들어가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운영'의 커버>가 된다.
( 라인전에서 질 경우, 이번 제닉스 전처럼 흘러간다 ) ↓
적어도 라인전에서 밀리지 않으니깐 용타임같은걸 적이 감히 넘겨먹으려 하지를 못한다. -
마타가 없던 시절에는 오더에서 밀려서 내줄껄 다내주고 다녓었는데도 불구하고 한타는 기가막힌 장면이
나왔었던 점이 특징.
마타가 오더를 내리는 시점에선 약점마저 커버되면서, 오존의 눈엣가시인 나서스정글마저
너프가 됨과 동시에 우승을 차지해버림.
* 나서스 정글은 임프의 하드카운터로서, 적이 가져가지 못하게 울며겨자먹기로 댄디가 챙겨가야만 하거나
밴을 해야만 했다. ..
[문제점] : @ 호미 : 랭겜에서, ' 님아, 죽지만 않으면 제가 캐리해드릴께요' 하는 소리를 대회에서 듣는 격.
그래서 버티는 건 잘함. 어쩔 수 없는 이유가 있다면 보조형 케릭이기 때문에 라는 이유가 있겠으나,
골텍, 상며니, 심지어 인섹이 탑에서 솔킬 내는걸 볼때랑 호미가 솔킬내는걸 보면 엄청나게 놀랄 것이 라는 전제가 우리 모두에게 깔려있을 정도로 심각하다.
이는 전략의 한계를 보여줌으로서, 적이 예측하기 쉬운 운영을 하게 되는것이며,
다시한번 나서스 정글과도 같은 원딜 카운터가 등장하게 된다면 오존의 전력도 무쟈게 깎이게 될 것 이다.
@ 픽밴의 문제점 : 솔직히, 오존의 가장 강력한 특징은, 망하지만 않으면 임프가 케리해 이긴다. 라는 점인데,
임프가 베인에 비해 케리력이 딸리는 케릭을 했을 때, 불안정한 픽을 가져가면 이 이점을
확보하기 어려워져서 게임에서 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2. 블레이즈
[스타일] : 강력한 탑라인이 초중반을 컨트롤을 하고 난 뒤, 한타에서 엄청난 CS와 성장력으로 무장한 미드라인 + 노말하지만 한타때 포지셔닝으로 번 돈 이상으로 가치를 뽑아내는 원딜을 이용하여
게임을 가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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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정글 서폿, 이 3명의 호흡을 이용한 이니시 + 미드 원딜이 뽑아내는 딜을 중시하는 한타를 좋아함.
약한 라인전을 운영으로 극복함. 탑이 운영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끼치는건 힘들지만,
간접적으로 적이 운영함에있어서 심각한 애로사항을 꽃피게 함, 팀 자체가 기본적으로 경험이 많아
운영을 잘하기도 하기 때문에, 덕분에 블레이즈가 운영을 다른 팀보다 더 잘하게 됨.
[문제점] : @ 브베 : 브베는 싸움걸 타이밍을 너무나도 잘암. 그래서 브베가 의도한 싸움은 거의
브베브베로 채팅창이 도배될정도로 꿀싸움을 만들어버림.
근데 약점은, 브베가 '안전불감증'에 걸렷나 대로변에서 막 짤려죽음.
가뜩이나 CS도 못먹고 얌전하게있는 판국에 짤려죽어서 문제가 됨.
짤린다 = 스노우볼이 굴려진다. 가 되므로 불밤의 장점인 운영에 애로사항을 스스로 만듦.
@ 송장 : 라인전이 야캄. 그리고 잘짤림.
이건 송장이 항상 게임을할 때, 화면을 고정시켜서 하기 때문에 시야각이 짝아서
그런 고질적인 이유인데, 으쩔수없음. 이건 페도가 커버해줘야댐.
힘들겟지만.. 힘내 페도찡.. 게임에 승패가 달려있는데 뭐.
3. KT B
% 포지션 변경 이 있기때문에 스타일도 바뀌게 될꺼임.
딱히 문제점만 꼽자면,
@ 류뚱 : KT B가 이길꺼같으면 어김없이 짤리거나 한타때 미묘한 모습을 보여줘서, 안절부절하게끔 맹금.
↓
(or 역전할꺼같거나, 가능성이 있을꺼같아보이거나)
@ 인섹 : 피지컬은 뛰어나고 솔직히 올스타로서의 진면목을 수도없이 보여줌.
다만... 혼자 붕뜬거같은 플레이가 너무 자주나옴.
물론 그 플레이는 붕떳지만 환상적인 플레이지만,
마치.. 소나로 멋지게 점멸센도로 5명을 묶엇는데,
팀원들간의 호흡이 안맞아서 우리팀이 한박자씩 느린경우?
들어갈때 나 들어간다아아앗! 이런식으로 말을 안하는거마냥
애매한 진입이 많음. 적이 놀라는 플레이를 하지만, 우리팀도 놀라서 판단이 흐려지는 것?
쉔으로 했을때 도발 점멸이 한타이밍 빠른거같은한타도 많았슴. 이건 대화의 부족임 ㅠㅠ
랭겜에선 이렇게 말하지 ' 아 핑찍고 가셧으면 다따는데..'
@ 스졸렬 : 이라고 놀려대서 요새 졸렬하게 안하려고 하니깐, 오히려 안공격적인 소드만큼이나 이상해짐.
스코어는 스코어가 라인전을 압살하면 KT B의 무난한 승리라서 노잼경기를 만들정도로
비중이 크다.
근데 한타때 보면 이런거같다 ' 아시바 빼야대는데.. 하지만 그래도..! 딜넣어야해!'
하고 죽음.
맨날 놀려대니깐, 아.. 고쳐야지 하다가 진짜 빠져야할 타이밍을 못잡는거같음.
운좋게 판단이 맞으면 스고신 되는거고 판단 틀리면 스졸렬 스좁밥되는거임.
↓
(캬 저걸사네 or 캬 저걸 다죽이네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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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박환영하고 추가팀은 추가로 더적음. skt 얼밤 소드 진에어먹잠겜 적을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