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1&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2522
--------------------------
안녕하세요 , 시즌 3 떄부터 않쓰는 템들이 쓰이길 바라며
개인적인 리메이크 방향 2탄을 준비했씁니다.
(사실 시점이 거의 ad 캐릭 위주입니다.)
이번에는

처형인의 대검 대해서 이야기하겠씁니다.
처형인의 대검 , 아이템 효과를 확인하자면 이렇습니다.
[공격력 +25
치명타 확률 +20%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적 챔피언에게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겨 1.5초 동안 치유 효과와 재생력을 50%로 감소시킵니다.(고통스러운 상처는 치유 효과와 재생력을 50%로 감소시킵니]다.) ]
사실 25의 공격력 치명타률 20% 나쁜 성능은 아니죠.
(리얼 현실은 그것마져 쓰지않는다는거죠)
왜냐면 비슷한 가격대 (-100g , +200g) 아이템을 살펴보면

티아멧 (1900g)
공격력 +40
5초당 체력 재생 +15
고유 지속 효과 - 베기: 기본 공격 적중 시 공격하는 대상 주위의 유닛들은 총 공격력의 20%에서 60%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공격하는 대상과 가장 가까운 적이 가장 큰 피해를 입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 - 초승달: 플레이어 챔피언 주위의 유닛들은 총 공격력의 60%에서 10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가장 가까운 적이 가장 큰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동일한 이름의 고유 지속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도마뱀 (2000g)공격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소각: 물리 피해를 입히면 3초에 걸쳐 레벨에 따라 16-50의 고정 피해를 가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몬스터에게 3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가한 피해량의 8%를 체력으로, 4%를 마나로 회복합니다. (광역 스킬의 경우 절반의 효과)
고유 지속 효과 - 적립: 대형 및 에픽 몬스터 처치 시, 이전에 적립이 발동됐던 시간에 따라 최대 40까지 추가 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획득 아이템은 1개로 소지가 제한됩니다.
마나무네(2100g) ---> 
마나 +250
공격력 +20
5초당 마나 재생 +7
고유 지속 효과 - 경탄: 최대 마나의 2%만큼 공격력이 오릅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마나 충전: 공격, 스킬 시전, 마나 소비 시 최대 마나량이 +4 늘어납니다. (최대 마나 +750) (매 8초 당 최대 2번 발동)
추가 마나가 +750이 되면 무라마나로 변합니다.
(동일한 이름의 고유 지속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더 좋은 템이 있기떄문입니다.
(처형인이 좋다고요? 그럼 매판 가실만큼 좋다고 느낍니까?
이템이 과연 치감떄문에 딜을 포기할만큼 좋은 템인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ad 캐릭이 처형인의 대검을 가는것보다 , 싸고 강력한
모렐로가 있기에
ad 케릭이 가는것은 벼룩잡을려다 초가삼간 태우는 격입니다.
(추가적으로 늘어난 골드 수급력으로 서포터가 가는것도 좋습니다.)
이 아이템을 개편하지않는 이상 , 절대 ad가 갈 필요가없는 템이라고생각합니다.
그리고 제일 큰 문제는 ' 상위템 '이 없다는겁니다.
이는 분명한 라이엇의 실수입니다.
예를 들자면 크리티컬은 공속이랑 시너지가 생깁니다.
요즘 원딜 추세를 보자면 아이템이 선 무대에서 요즘엔 선 피바를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메타의 변경(스노우 볼링)도 있지만 딜로스와 막상 완성하니 '그리' 강력하지않는 경우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그 대처 방법으로 곡택틱 )
이런 템인데 , 근접 ad가 간다는것은 정말
바보 입니다. 비슷한 가격 대 , 근접 ad 에게 좋은 탬이 많은데 굳이 가시진 않겠죠?
그리 좋은 템은 아닙니다.
이런 처형인의 대검이 유저들이 사용할려면
기본 이 아이템이 가지고있는 '치감' 의 고유 패시브와 상위 템을 만들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저는 두가지를 생각했습니다.
1. 하위템의 변경 및 스펙 상향
하위템 (싸움꾼의 장갑 + 롱소드에서 싸움꾼의 장갑 + 곡괭이 ) 최종 조합비 2155 g
스펙
데미지 35
치명타률 10%
(고통스러운 상처)
2. 최종 상위 템 등장
처형인의 대검 + 싸움꾼의 장갑 + 롱소드 조합비 445 g 최종 조합비 3360 g
세트의 불길한 대검
스펙
데미지 55
치명타률 20%
고유 지속 효과 (고통스러운 상처) :기본 공격 적중 시 적 챔피언에게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겨 1.5초 동안 치유 효과와 재생력을 50%로 감소시킵니다.
1] 고유 유니크 패시브 (흡수) : 고통스러운 상처를 입은 적 챔피언이 사망시
이효과로 받지못한 치유량의 50% 를 자신의 체력으로 변환합니다.
or
2] 고유 유니크 패시브 (악랄한 손길) : 고통스러운 상터 효과(치감)를 받고있는 적군을
기본 공격시 3초 동안 추가 공격력의 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어찌 보면 큰 메리트가 있는 템은 아니지만
초반에 가성비로 이득 보고 , 중후반 되면 업글해서 이득보는 템이 저의 컨셉입니다.
패시브)
일단 처형인이 쓰일려면 '고유 효과'에 메리트가 있어야합니다.
1번 : 치유력이 감소된 적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이득 볼수있는 패시브를 넣었습니다.
2번 : 치감과 더불어 다른 아이템들과 시너지를 높였습니다. 추가로 근접 ad 도 갈수있는 패시브
---------------------------------------------------------------
지적 과 의견은 항상 받고있습니다!
좋은 의견 주신다면 빠른 시간안에 추가, 수정하겠습니다.
----추가
그리고 전편 루난에 대해서 의견 잘봤습니다.
하지만 ㅠㅠ 몇몇 사람들이 스태틱을 푸쉬용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는데
스태틱은 마법 데미지인데 크리티컬이 터진다는 메리트와 방템 엄청 나게 입은 탱커들에게
생각 '이외' 데미지를 주는 템입니다. 전 적어도 그렇게 생각해요
루난 : 연발 샷건
팬댄 : 머신 건
스태틱 : 저격 총
이런식으로 생각합니다.
-------------------------------
내일쯤 저항 공성기, 지휘관의 깃발 둘 중하나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