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은 지금부터라도 밸런스 패치가 좀 걸리더라도 다양하게 연구해서 카운터개념으로
챔피언 밸런스를 맞춰야될 필요가 있음.
왜냐하면. ㄱㅖ속 이렇게 너프로 밸런스를 맞추다보면 너프먹을 챔피언을 1티어 챔피언이라 치고
너프먹을 챔피언보단 아니지만 2티어는 되는 챔피언이 있다. 결국 1티어가 너프먹어서 못써먹을 정도면
결국 2티어에 있던 챔피언이 1티어로 올라오게 되면서 결국 챔피언만 바뀔 뿐
챔피언이 늘 나오는 것만 나오는 추세는 절대 바뀔 수가 없음.
물론 라이엇 입장에선 너프먹이는 게 제일 쉽고 간단한 밸런스패치임.
근데 장기적으로 게임을 보고 밸런스를 최종적으로 맞추기 위해선 다소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어떤 챔프가 뜨고 있다고 해서 너프가 아니라 카운터칠 수 있는 챔피언들을 버프를 한다던가.
챔피언들끼리 서로 가위가위보 싸움이 될 수 있게 장기적으로 쳐다보고 밸런스 패치를 해야된다고 봄
이렇게 밸런스를 맞추고 상성 가위가위보 싸움이 되었을 때
조합 역시 엄청 다양해질 수 있고
특정 챔프만 나올 수 있는 상황도 안나옴.
그럼 대회를 보는 시청자입장에서도 보다 다양한 챔피언이 나오고
랭크에서도 꿀챔이라고 하죠. 그런 꿀챔만 빠는 그런 경우도 줄어들게 될테고
결국 이것이 롤의 인기를 좀 더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할 수 잇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