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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현재 쓰이지 않는 아이템들. 원인분석과 대안 (수정, 종합)

죽어라그냥
댓글: 6 개
조회: 2696
2014-02-08 15:57:42

구인수의 격노검

 

가격대 성능비는 미쳐있다 너무좋다. 하지만 이 성능을 누릴 챔피언이 너무 한정되있다. 그리고 컨셉상 평타기반의 하이브리드 챔피언에게 가장 적합하지만, 케넨이나 티모가 구인수가면 좋은소리 못듣는다. 티모같은 경우 한타보다는 버섯밭을 만들어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하는게 더 중요하기 때문에 AD계수는 사실상 별로 쓸모가 없다. 케넨은 반대로 한타에서 자리를 잘잡고 궁을 한번 잘 까는게 중요하기때문에 구인수는 필요가 없다.(심지어 평타에 AP계수도 없기에 라인전에서나 쓸모있다) 챔피언을 통 틀어서 잭스와 케일에게 가장 효율이 좋긴 하지만, 보통의 케일은 차라리 Ap템을 더가고 리치베인을 산다.그리고 잭스는 보통 트포와 몰왕까지만 딜템을 올리고 나머진 탱템을 간다. ap신짜오는 언급하지않겠다..
이 아이템을 쓰이게 하려면, 스택쌓는것을 좀더 쉽게 만들어야한다.(4스택이 적합다고 생각함)

 

요약 : 좋긴한데 좋기만하다. 쓸 챔프가없다

 

처형인의 대검

 

보통 미칠듯한 체력회복 (문도, 볼리베어 등)능력을 가진 상대대가 있을때 고려해보게 되는 아이템인데
그 회복능력이라는게 피통과 마저와 방어를 어느정도 갖춘 시점에서 (게임 중후반)정말 '더럽다'고 말할만큼 혐오스러워진다. 하지만 이 아이템은 상위아이템도 없고 ad계수는 곡괭이와 같은 거의 초반용 아이템이라고 봐도 된다. 중후반에 드러서면 차라리 이 아이템 대신 BF대검의 상위아이템을 가고 미드라이너에게 점화를 부탁하여 빠르게 삭제시키는것이 좋아진다.
이 아이템이 쓰이게 하려면, 상위아이템을 만들어야 한다.

 

요약 : 치감을 보고 사느니 차라리 BF상위템을 가는게 낫다.

 

마법공학 총검


스킬사용효과가 너무 애자같다 2초마다 쿨다운이 돌아오는 리치베인도 0.75인데, 이 아이템은 ap계수가 0.4밖에 안된다. 그러면서 쿨다운은 너무길고, 평타나 단일타겟 공격을 해야 쿨이 줄어든다. Ap계수 0.8정도로 높이고 쿨감소효과를 없애면 그나마 쓸것같다.

 

요약 : 하이브리드 As계열챔프가 쓰라고 만든거같지만, 효과가 너무 애자

 

저항공성기

 

포탑 공격 2.5초 막는게 초반에나 쓸모있지 후반엔 너무 쓸모없다. 차라리 지속효과로 포탑공격속도 25% 늦추는게 낫다.(

 

요약 : 초반에나 쓸모있지만, 초반엔 더 좋은아이템이 많다.

 

아트마의 창

 

사실 이 아이템은 가격대 성능비가 매우 좋은 아이템이다. 깨알같은 15크리에 굳이 체력아이템을 가지 않아도  20~30Ad까지 오르고, 태양불꽃망토와 같은 수치의 45 방어력이다.
그런데 왜 쓰이지 않느냐? Eu메타를 기준으로 (사실 다른메타도 마찬가지다) 브루저에게 Ad가 너무 쓸모없기때문이다.(크리티컬은 당연하다) 대부분의 브루저의 딜량의 80%는 기본 스킬데미지 일것이다. 그러니까 차라리 방어아이템을 하나 더가서 몇초라도 더 오래 비비면서 스킬한번을 더 쓰는게 낫다. 그리고  이걸가느니 차라리 태양불꽃망토를 간다.
이 아이템을 쓰이게 하려면, 가격을 올리고 체력옵션을 더해야한다.

 

요약 : 차라리 란두인이나 썬파를가서 몇초 더버티는게 낫다.

 

서풍

 

원거리 딜러는 차라리 수은으로 cc기를 확실하게 푸는게 생존력에 도움이 된다.
효과는 사실 as기반의 브루저들을 위해 설계되어있다.
하지만 As기반의 챔피언 전부 몰락했다.돌진으로 붙은후 높은 공격속도와 추가피해를 바탕으로 꾸준히 딜을 넣어야 하는데, 한타에서 그럴 기회는 절대로 오지않는다.
이 아이템이 사용되려면, 강인함 옵션보다는 순간적 발동효과로 확실하게 상대에게 붙을 기회를 제공하게 해야한다.

 

요약 : 강인함보고 사느니 차라리 수은을 간다.

 

마법사의 최후

 

옵션을 까보면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아이템이다. 하지만 서풍과 마찬가지로 As기반의 챔피언들은 모두 몰락했다. 템이 좋아도 쓸 챔피언이없다. 그리고 추가효과(마관25+마저25)를 전부 누리려면 평타를 5번 때려야 하는데, 대부분의 Ap챔피언은 그 시간안에 모든딜을 쏟아부어 삭제시킬수 있다. 그러니까 한타에서 5번이나 평타를 칠 여유는 거의 생기지 않는다. 이 아이템이 쓰이게하려면 스택수를 줄여야(3스택정도 1스택당 8) 할것이다.

 

요약 : 전반적인 As챔피언들의 몰락.

 

루난의 허리케인

 

시즌3 처음 출시될때 가장 기대를 많이받던 아이템이다. 하지만 같은시기에 나온 스태틱이 훨씬좋았다.(가격도 100차이다)그리고 결정적으로 2명 추가공격이라는 옵션이 너무 쓰레기다. 한타하면서 도대체 누가 뭉쳐서 맞아주나.. 그리고 보통 적이 붙어서 원딜에게 달려드는 상황에서도, 두명까지나 달라붙지 3명이나 달라붙는경우는 거의 없다. (정상적으로 열린 한타기준) 그리고 무엇보다 한타에서 중요한것은 여러명에게 많은데미지를 입히는게 아니고, 한명의 챔피언을 확실하게 Retire 시키는것이다. 그런의미에서 추가데미지 자체도 너무 쓸모없다.
이 아이템이 쓰이게 하려면 추가공격수를 1로 줄이는대신 데미지비율을 높혀야한다.

 

요약 : 이론과 현실의 차이

 

신성의 검

 

2150짜리 아이템이 달랑 공속45 올려준다. 그리고 발동효과라고 하는것도 3회공격에만 적용되고, 쿨은 1분이나되는데다가, 쿨타임동안은 그나마 있던 공속45가 사라진다. 킬/어시를 올리면 쿨타임이 줄어든다고하지만 반밖에 안줄어들고, 보통 한타는 30초 이내에 마무리된다.
디자인 그 자체는 탈론, 제드, 카직스(딜렝가도 어느정도 포함)같은 깡Ad를 올리는 Ad캐스터에게 가장 효율이 좋게 설계되있다. 하지만 Ad캐스터들은 그냥 X같이 쌔다. 신성검가서 추가 딜을 올릴 필요가 없다. Ad캐스터에게 펑타는 중요 딜요소이지만, 애초에 스킬이 훨씬 더 중요하다. 그러니까 다시말하면, 차라리 BF를 하나 더뽑는게 낫다.
이 아이템이 쓰이게 하려면, 킬/어시스트 기록시 쿨다운을 완전 초기화되게 만들어야한다.

 

요약 : 발동옵션은 미묘하고, 지속효과는 쓰레기다

 

지휘관의 깃발

 

굉장히 전략적으로 쓰일 여지가 있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보통 밀리고있는 라인에가서 진급을 쓸텐데, 밀리고있는 라인에서 진급 공성미니언 하나는 진짜 쓸모가없다, 금방 사라진다. 진급이 가장 높은 효율을 보여줄때는 라인이 고정되어있을때이다.  상대가 방심해서 아군미니언 웨이브가 상대타워에 올때까지 방치한다면, 포탑hp의 50%는 사라지게된다.(전진속도가 느리다보니 많은 웨이브를 끌고간다)근데 그것뿐이다. 애초에 인식도 안좋을 뿐더러, 서포터에게 너무 긴 동선을 강요하고, 상대진영에 스플릿푸시에 능한 챔피언이 하나라도 있으면 이 아이템의 가치는 모렐로노미콘급이 된다.....그래도 좋은데??;;; 사실 그냥 인식이 X망이라 안쓰이는거다
2400골드에 주문력 80 방어 30 쿨감 20.... +@진급 사실상 현재 개꿀템이다

 

요약 : 써라. 미드라이너한테도 좋다.

 

지크의 전령

 

지크의 전령의 능력치는 이와같다.
체력 250 쿨감 20% 오라 (피흡 10% ad20 제공)
성격이 정 반대고 가격도 비슷한(100차이) 솔라리를 보자.
체력 300 쿨감 10% 방어 20 hp리젠 2 오라(마저 20 hp리젠 2) 사용효과 (50+10*레벨 광역실드)..
누가봐도 지크의 전령은 솔라리에 비해 너무 대충만들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비교되는것은, Ad올려주는거보다 마저를 올려주는게 훨씬 범용성이 높다는거다.
이 아이템이 쓰이게 하려면, 솔라리를 애자로 만들어야한다.

 

요약 : 솔라리와 너무 비교된다.

Lv46 죽어라그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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